6/30 일요일_큐피트 문제

라이브 퀴즈쇼

2019. 6. 30. 20:48

MC 허준 / 상금 1,000만원

 

Q1. [넌센스] 세상에서 가장 급한 떡은?

1. 찰떡

2. 엽떡

3. 헐레벌떡

 


 

Q2. 세계 최초로 5G를 개통한 나라는?

1. 대한민국

2. 명나라

3. 메소포타미아

 


 

Q3. 포브스가 선정한 '2019년 세계 스포츠선수 수입' 1위는?

1. 리오넬 메시

2. 코너 맥그리거

3. 타이거 우즈

 

리오넬 메시: 2019년 스포츠 선수 수입 세계 1위 미국 경제지 '포브스'에 따르면, 리오넬 메시는 최근 1년 사이에 1억2700만 달러(1500억 원)의 수입을 올리며 세계에서 가장 많은 소득을 거둔 스포츠 선수가 됐다.

 

 

Q4. 기네스북은 맥주 회사 <기네스>에서 출판한 책이다?

1. O

2. X

 

영국령 북아일랜드 아서 기네스(Arthur Guinness, 기네스 맥주 양조 회사의 설립자) 백작의 4대손인 휴 비버 경(Sir Hugh Beaver, 1890~1967)은 1951년 11월 10일 아일랜드 남동쪽 웩스포드(Wexford)에 위치한 슬레이니(Slaney) 강변에서 새 사냥을 즐기고 있었다. 그러나 골든 플로버라는 물새가 워낙 빨라 단 한 마리도 사냥하지 못하고 동행했던 친구들에게는 망신만 당하게 되었다. 그날 저녁 휴 비버 경은 골든 플로버가 유럽에서 가장 빠른 새인지 알아보기 위해 갖가지 참고 서적을 뒤적였으나 그 새에 대한 기록을 찾을 수가 없었다. 그는 기존의 참고서적 중에서 골든 플로버의 자료를 찾는다는 것은 불가능하며 영국령 전역에서 이러한 논란이 계속되고 있음을 알았다. 사업가인 휴 비버 경은 문득 이렇게 특이한 기록을 모아 놓은 책은 훌륭한 사업이 될 수 있음을 깨달았다.

1954년 9월 12일 비버 경은 이미 기록광으로 널리 알려진 옥스퍼드 대학 출신의 맥워터(McWhirter) 쌍둥이 형제를 초대하여 특이한 기록들을 모은 책의 편집을 의뢰하였다. 물새가 만들어 준 인연으로 맥워터 형제는 영국 재계의 실력자 비버 경과 세계 최고 기록들을 모은 책을 만들기로 결심했다. 편집 및 제작은 맥워터 형제가 맡고 책이름은 기네스 양조 회사의 이름을 따서 《기네스 북 오브 월드 레코드》(The Guinness Book of Records)로 정했다. 책이름은 이러한 연유에서이다. 1년 동안의 기록 조사 과정을 거친 후 1955년 8월 27일 마침내 세계 최초의 기네스 북이 탄생했다. 198 페이지의 호화 양장본으로 영국 및 세계 최고 기록을 실었으며 사진과 그림이 곁들여졌다. 기네스 북 초판은 5만 부를 찍었으나, 한 달 만에 매진되었고 그해 베스트셀러 톱을 차지하였다. 최근까지도 영국 내 도서관에서 가장 잘 분실되는 책이 바로 기네스 북이라고 알려져 있다.

지금 현재 기네스 북 영문판은 70여 개국에 판매되고 있으며, 기타 22개국 언어로 번역되어 출판되고 있다.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인 기네스 북은 1984년 5천만 부, 1994년 7천 5백만 부가 판매되었으며 발행 50주년이 되던 2004년에는 1억 부 판매를 돌파하였다.

[위키백과] 기네스 세계기록

 

Q5. PPAP 아저씨는 <기네스북>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1. O

2. X

 


 

Q6. 최초의 AI 뉴스 앵커를 개발한 나라는?

1. 미국

2. 중국

3. 영국

 

중국이 공개한 '세계 최초 여성 AI 앵커' 중국 신화통신이 지난해 인공지능(AI) 앵커를 공개한 데 이어 이번엔 여성 AI 앵커를 19일 공개했다. 또 앉아있지 않고 서서 뉴스를 전달하는 남성 AI도 공개했다.

'뉴스 차이나 TV' 유튜브에는 20일 여성 앵커의 영상이 공개되기도 했다. 이 여성 앵커는 자신을 "신 샤오멍(新小萌)"이라고 소개했다.

이 여성 AI는 "저는 신화통신과 검색엔진 기업 써우거우가 함께 만든 세계 최초의 여성 AI 앵커다"라며 "나는 신화통신 앵커 취 멍의 외모를 본 따 제작됐다"고 설명했다.

[출처: 중앙일보] 중국이 공개한 '세계 최초 여성 AI 앵커' 

 

Q7. 쓸모가 없어도 이색적이고 획기적인 발명에 수여하는 상은?

1. 이그노벨상

2. 골든칼라상

3. 피가수스상

 


 

Q8. 폭스바겐의 '비틀'을 최초로 설계한 사람은?

1. 엔초 페라리

2. 카를 벤츠

3. 페르디난트 포르셰

 

1933년 1월 독일 정권을 장악한 히틀러는 '서민'들을 위한 자동차가 전무하다는 것을 알고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성능은 좋은 '국민차'를 만들기로 결심한다. 그는 1931년 'Dr. Ing. h. c. F. Porsche GmbH'라는 자동차 회사(포르쉐의 모태)를 설립한 천재 자동차 엔지니어 페르디난트 포르쉐(Ferdinand Porsche) 박사를 불러 아래와 같은 자동차를 만들 것을 지시했다.

[인사이트] 폭스바겐 '비틀'은 '악마' 히틀러의 명령으로 탄생한 자동차다

 

Q9. 최초로 안락사를 합법화한 나라는?

1. 스위스

2. 캐나다

3. 룩셈부르크

4. 네덜란드

 


 

Q10. 국제우주정거장에서 최초로 3D프린팅한 도구는?

1. 드라이버

2. 렌치

3. 볼트

4. 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