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나 물건을 해치는 독하고 모진 기운을 살이라고 하며, 남자든 여자든 이 도화살이 끼면 과도하고 잘못된 성욕으로 재앙을 당하게 된다고 믿고 이를 꺼린다. 이 도화살이 낀 여인은 얼굴 한 부분이 홍조를 띤다는 속설이 있다. 이런 여자는 한 남자로는 음욕을 채우지 못하여 여러 번 개가하게 되며, 이런 여자를 만난 남자는 몸이 쇠약하여 죽게 된다고 믿었기 때문에 사주(四柱)에 도화살이 있는지 철저하게 따지는 풍습이 있었다.
[네이버 지식백과] 도화살 [桃花煞] (두산백과)
Q4. 이건 제법 [ ] 문제인데? 빈칸에 들어갈 올바른 표현은?
1. 고난도
2. 고난이도
고난도 (高難度)
[명사] 어려움의 정도가 매우 큼. 또는 그런 것.
Q5. tvN 드라마 <왕이 된 남자>는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를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1. O
2. X
Q6. 예멘의 수도는?
1. 쯔위
2. 사나
3. 모모
Q7. 스웨덴에 위치한 '혐오 음식 박물관'에 전시된 한국 음식은?
스웨덴 '혐오 음식 박물관' 개관, 한국 음식은 무엇?
박물관에는 중국에서 생쥐로 만든 담금주, 괌에서 박쥐로 끓인 수프, 이탈리아에서 구더기를 그대로 둔 채 발효시킨 치즈, 중국에서 몇 달간 진흙 속에서 숙성시킨 오리의 알, 페루에서 만든 기니피그 구이 등이 전시되고 있다.
이외에도 개구리로 만든 스무디, 황소의 음경, 송아지 고환, 양 눈알 주스, 삭힌 상어 등이 전시됐으며 한국 음식으로는 산 낙지와 홍어회가 선정됐다.
이탈리아 엔지니어 마테오 수치가 2007년부터 개발해 온 피아니스트 로봇이다. 일종의 디지털 음악 파일 플레이어로, 53개의 손가락을 이용해 클래식, 재즈, 록, 블루스 등 악보가 입력된 다양한 장르의 음악 1000여 곡을 소화한다. 강약, 속도 조절 등 피아노 연주에 필요한 100여 개의 기술도 습득해 악보 그대로의 정확한 연주를 선보인다. 테오 트로니코는 2016년 5월 방한해 성남아트센터에서 이탈리아 피아니스트 로베르토 프로세다와 함께 피아노 대결을 펼치기도 했다.
테오 트로니코 외에 악기를 연주하는 로봇으로는 2009년 미국 기타리스트 팻 메스니가 선보인 자동 연주 시스템인 오케스트리온, 영국 전자음악가 스퀘어푸셔와 일본 도쿄대가 함께 개발한 로봇 록밴드 Z-Machines 등이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테오 트로니코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Q10. 국민훈장의 등급과 명칭이 잘못 짝지어진 것은?
1. 1등급 - 무궁화장
2. 3등급 - 모란장
3. 5등급 - 석류장
국민훈장 [ 國民勳章 ]
5등급이 있는데, 1등급은 무궁화장, 2등급은 모란장, 3등급은 동백장, 4등급은 목련장, 5등급은 석류장이라고 한다. 1등급은 대수(大綬), 2등급 및 3등급은 중수(中綬), 4등급 및 5등급은 소수(小綬)로 되어 있고, 정장(正章) ·부장(副章) ·약장(略章) 및 금장(襟章)이 있으나 다만 3등급 ·4등급 및 5등급의 훈장은 부장(副章)이 없다. 현행 상훈법(1967년 공포)이 시행되기 전에 수여하던 문화훈장 대한민국장은 국민훈장 1등급(무궁화장)으로, 문화훈장 대통령장은 국민훈장 2등급(모란장)으로, 그리고 문화훈장 국민장은 국민훈장 3등급(동백장)으로 본다(상훈법 부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