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3. 1970 ~ 80년대 유행한 음악 스타일로, 세련된 리듬과 도시의 야경을 닮은 선율이 특징인 장르는?
1. 콜팝
2. 프렌즈팝
3. 시티팝
시티팝 (City Pop)
시티팝은 장르라기보단 스타일에 가깝다. 1970년대 중후반부터 1980년대까지 중흥했던 음악 스타일로 이름 그대로 도회적인 분위기를 담고 있다. 팝, 스무드 재즈, 펑크(funk), 소울 등 다양한 장르 음악이 시티팝의 범주에 들어간다. 공통적으로 도회적인 분위기에 세련된 편곡, 깔끔한 연주가 담겨있으며 스튜디오에서 충분히 다듬어진 소리로 표현된다. 1980년대 일본 버블 시대를 대표하는 음악인만큼 막강한 자본력으로 최고급의 스튜디오 장비를 갖추는 것뿐 아니라 외국 유명 아티스트를 일본에 초대해 함께 작업하는 경우도 많았다. 2010년대 들어 특유의 세련된 분위기로 다시 소환되기 시작했다.
[네이버 지식백과] 시티팝 [City Pop] (음악장르백과)
Q4. 한국 드라마 중 단일 작품으로 1,000회를 넘게 방영한 작품이 존재한다.
1. O
2. X
Q5. '준비는 저희가 할테니 당신은 셰프가 되세요' 위 컨셉의 GS프레시 밀키트 배달 서비스 이름은?
1. 심플리쿡
2. 리얼리쿡
3. 러블리쿡
Q6. 다음 중 소수(prime number)는?
1. 4
2. 2
3. 1
소수 (prime number , 素數)
요약 1과 자기 자신만으로 나누어 떨어지는 1보다 큰 양의 정수.
[네이버 지식백과] 소수 [prime number, 素數] (두산백과)
Q7. '흥청망청'은 조선의 어떤 인물 때문에 생긴 말일까?
1. 흥선대원군
2. 연산군
3. 사도세자
연산군 때문에 생겨난 말, 흥청망청
여러분, ‘흥청망청’이란 말을 들어 보셨을 거예요. 흥청망청은 돈이나 물건을 마구 사용하거나 흥에 겨워 마음대로 즐기는 것을 가리키는 말이에요.
이 말은 연산군 때문에 생겨났어요.
술과 여자에 빠져 지내던 연산군은 마침내 채홍사라는 관리를 파견해 각 지방의 아름다운 처녀를 궁궐로 뽑아 오게 해요. 그 숫자는 무려 만 명에 가까웠지요.
이들 중에서도 특히 외모가 예쁘고, 노래를 잘 부르고, 춤도 잘 추는 여자들을 ‘흥청(興淸)’ 이라고 불렀어요. 맑은 기운을 일으킨다는 뜻이었지요.
카르보나라(carbonara)의 기원과 역사는 명확하지 않다. 여러가지 설이 있지만 구체적 근거 자료는 없고 1950년대 이후에 이탈리아 로마 혹은 로마 근교에서 만들어 먹기 시작한 것으로 추정하는 정도이다.
여러 가지 설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다.
첫 번째로는 '카르보나라'라는 이름에서 기원과 역사를 찾아볼 수 있다. '카르보나로(carbonaro, 복수형은 카르보나리, carbonari)'는 로마 방언으로 “숯장이”라는 뜻이다. 로마 근교의 카르보나리가 즐겨 먹던 파스타가 바로 카르보나라라는 설이다. 카르보나라는 숯장이들이 흔하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만들 수 있는 데다 보관이나 조리도 쉽고,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과 열량이 충분해 고된 육체노동을 하는 숯장이들에게 적합했다. 그러나 당시 숯장이들이 집을 떠나 한 철을 숲 속에서 머물렀다는 사실을 감안하면, 다른 재료들은 차치하더라도 신선한 달걀은 구하기 어려웠을 것이므로, 이 설은 다소 설득력이 떨어진다. 다만, 전통적으로 카르보나라에 들어가는 페코리노 로마노(pecorino romano) 치즈가 로마를 포함한 라티움(Latium, 오늘날의 라치오 주) 지방을 중심으로 발달하기 시작했다는 사실은 카르보나라가 로마 혹은 라티움 지방에서 유래되었다는 설에 근거가 되어준다.
[네이버 지식백과] 카르보나라 (세계 음식명 백과, 마로니에북스)
Q10. 우리나라의 도로명주소가 전면 시행된 연도는?
1. 2012년
2. 2014년
3. 2016년
도로명 주소
[요약] 2014년부터 전면 시행된 새로운 주소 체계
도로에 이름을 붙이고 주택ㆍ건물에는 도로를 따라 순차적으로 번호를 붙여 도로명과 건물번호에 의해 표기하는 새로운 주소를 말한다. 2011년 7월 29일 도로명 주소 고시 이후, 기존 지번 주소와 병행사용하다 2014년부터는 본격적으로 시행되었다.
[네이버 지식백과] 도로명 주소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Q11. 코카콜라 로고를 디자인한 사람의 직업은?
1. 약국의 경리
2. 콜라 개발자의 딸
3. 약품회사 영업사원
코카-콜라를 상징하는 로고와 색상
스펜서체(Spencerian Script, 흘림체의 일종으로 개발자인 플랫 로저 스펜서(Platt Rogers Spencer)의 이름에서 유래)로 쓰여진 코카-콜라 로고는 존 펨버튼 박사의 동료이자 약국의 경리사원이었던 프랭크 로빈슨이 1886년 만들었다. 그는 새로 개발된 코카-콜라 음료에 두 개의 ‘C’가 광고에 잘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에서 ‘Coca-Cola’라는 이름을 흐르는 듯한 스펜서체로 표기했다. 스펜서체로 쓰여진 코카-콜라 로고는 1893년에 미국 특허청에 상표 등록되었다.